반응형

지자체재난지원금

 

지자체에서 재난지원금을 봄이 만연한 4월에 좀 더 따뜻하게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역에서 지원금을 주는대요. 4월을 시작으로 지방선거를 염두해서 퍼주기식 지원금이라는 말도 나오지만 남 들다 받는 거 우리도 받아야겠죠?

지원금 시기와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4월 지자체 재난지원금

▶강원도 춘천시 :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해요. 지급방식은  춘천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4월 안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해요. 신청방법은 가까운 읍, 면, 동 행정 복지센터에 가서 신청하거나 강원도 통합서비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광주광역시 : 1인당 10만원을 지급해요. 3월 15일부터 4월 22일까지 신청받고 있고,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움직이기 힘든 임산부의 경우에는 아이키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고 해요. 중증 장애인의 경우 복지급여 계좌로 4월 8일 일괄 지급됩니다. 만약 별도의 신청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신청 안내 문자로 안내하여 28일부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시작해요. 

지자체재난지원금지자체재난지원금
지자체재난지원금지자체재난지원금
지자체재난지원금지자체재난지원금

▶충남 태안군: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의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고 1인당 20만 원이니 등본상의 등록되어 있는 가족 수 대로 받을 수 있어요. 4인 가족이라면 80만 원을 받게 되는 거예요. 신청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11일까지 신청 가능하고 준비해야 할 서류는 신분증 통장 사본이 필요해요. 행정 복지 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되고 신청 한날로부터 3일 안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충남 서산시: 충남 서산시에서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지원을 하는대요. 신청기간은 3월 21일부터 4월 8일 까지입니다. 무려 금액이 최대 200만 원이에요. 지원대상자는 집합 금지 및 행정명령을 이행한 사업장 25개 업종에 대해 100만 원을 지급하고 그 외의 업종은 60만 원, 종교시설은 100만 원을  운수업, 문화예술, 노점상, 대리기사는 6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해요. 

 

▶충북 영동군: 전 군민에게 15만 원씩 지급을 해요. 지급방식은 선불카드로 지급을 합니다. 

 

▶경남 밀양시: 전 밀양시 시민에게 10만 원씩 지급할 예정이고 4월 11일부터 지급이 될 예정이에요. 지급방식은 영동군과 마찬가지로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전북 전주시: 전주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하는데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전주사랑 상품권으로 지급받고 방문하여 신청하게 되면 선불카드로 지원을 받아요. 지원받은 선불카드는 8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하고 8월 31일 까지 다 사용을 하지 않으면 전주시로 환수된다는 점 기억하세요. 지급예정일은 4월 중순이 넘어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방법은 스마트폰 전주사랑 상품권 앱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4월 13일부터 4월 24일 까지 신청을 할 수 있고, 방문해서 신청할 경우에는 4월 26일부터 5월 16일 까지 신청 가능하고 주소지와 가까운 행복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직접 가서 신청을 할 경우에는 5부제로 시행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전남 목포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 목포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50만 원씩 지급을 해요. 지급대상자는 사업자등록이 2월 28일 이전 등록한 사업자로 2021년 10억 이하의 사업체에 지원을 합니다. 

 

▶경기도 구리시: 모든 구리시 시민에게 6만 원씩 지역화폐로 받을 수 있어요. 4월 안에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봄날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만큼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지원금 잘 챙기셔서 더 따뜻하고 포근한 4월 되시길 바라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